고양이에게 절대 먹이면 안되는 음식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는 고양이에게 위장 장애나 그 외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집사님들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너무 이쁜 냥이를 곁에 두고 먹는게 미안해서 주려는 집사님들 절대 주면 안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 술

고양이는 체구가 작기 때문에 알콜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집사님들이 일부러 고양이에게 술을 먹이지는 않겠지만 혹시라도 고양이가 먹을수 있는 곳에 술을 두면 위험하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유제품

모든 사람들이 다 유제품을 잘 먹지 못하듯이 일부 사람들 중에는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고양이도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고양이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고양이에게 유제품을 먹일 경우에 구토, 설사,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초밥

고양이가 생선을 날것 그대로 먹으면 티아민 결핍과 위장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일리톨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간 캔디나 껌을 고양이가 섭취하면 인슐린 과다를 일으키며 혈당을 떨어뜨리고 간부전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초콜릿에는 고양이에게 독이 되는 메틸크산틴계 화학물질은 카페인과 케어브로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두 화학물질은 심장과 신경계를 자극하는데 이를 고양이가 섭취할 경우 갈증구토불안감근육 경련고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심한 경우 죽음에까지 이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초콜릿은 강아지에게 독이 되는 음식입니다.

 

물론 소량으로 섭취했을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양을 섭취했을 경우에 비타민 A 과다 증상 및 고양이 뼈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커피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양이에게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를 먹였을 경우에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설사, 다뇨증, 발작 등의 증상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심할 경우 호흡기 장애로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 사료

고양이 사료와 강아지 사료가 성분이 비슷한 부분이 있다보니 간혹 대체품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특정 비타민, 지방산, 단백질 등의 성분이 달아 지속적으로 강아지 사료를 고양이에게 먹일 경우 영양실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날계란

요즘 날계란은 사람도 잘 안먹는 추세이지만 고양이가 섭취할 경우에도 대장균, 살모넬라균에 중독될 수 있으며 흰자에 포함된 아비딘 성분이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뼈와 지방

고기의 지방이나 뼈를 고양이에게 먹이면 설사 또는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장폐색 등의 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기집에 갔다가 남는 고기 있다고 싸와서 주는건 이제 안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집사님들 이쁘다고 무조건 다 주는것보다는 잘 알아보시고 주의하셔서 고양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