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대에 절대 버리면 안되는 것들

설거지를 하다보면 별 생각 없이 음식물쓰레기 등을 씽크대 개수대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큰 덩어리들은 거름망에 걸러지지만 특정 음식물 등은 개수대에 버릴 경우 악취이 원인이 될 뿐 아니라 배수관이나 하수도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의약품

남은 의약품 또한 개수대에 버리지 않아야 합니다. 의약품을 개수대에 버린다고 해서 배수관이 막히는 것은 아니지만 환경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배수관을 통해 내려온 의약품은 상수도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물을 오염시킨다고 미국 미네소타 공해통제국이 말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샐러리아스파라거스와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개수대에 벌릴 경우 섬유질의 힘줄 등이 씽크대 배관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따라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손질하면서 음식물쓰레기통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 후 남은 식용유

튀김 등을 요리하고 난뒤 남은 식용유를 개수대에 흘려보내고 계시나요? 이 역시 개수대에 버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수대에 보이는 지방은 식용유나 기름으로 인해 생기게 되니 이미 기름을 개수대에 버린 경우라면 끓는물과 함께 베이킹소다와 식초 혼합물을 개수대에 부어 배수관을 세척해 줍니다. 식초냄새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답니다.


 

달걀 껍질

달걀 껍질의 멤브레인은 접착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개수대에 버릴 경우 쓰레기 처리시 달라 붙게 됩니다. 달걀 껍질은 따로 모아 잘게 부셔서 깊이 있는 병 등 세척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화분의 퇴비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과일에 붙은 스티커

요즘에는 식품들이 브랜드화됨에 따라 과일에도 스티커가 대부분 붙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티커들은 과일을 씻기 전에 떼어주어 배수구로 들어가는 것을 미리 방지해야 합니다. 스티커 사이즈가 작아서 배수구에 별 영향을 안준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스티커는 수용성이 아니기 때문에 배수구에 붙을 수가 있습니다.

 

커피찌꺼기

원두커피를 직접 내려서 드시는 경우라면 무심결에 커피찌꺼기를 개수대에 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배수관 파이프에 쌓일 수가 있으니 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찌꺼기는 따로 모아서 방향제라 퇴비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밀가루

밀가루 요리를 할 때 무심결에 개수대에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밀가루가 물과 섞이게 되면 접창성이 있는 반죽이 되기 때문에 소량이라 해도 쌓이면 뭉친 덩어리로 인해 배수관이 막히게 됩니다저도 아무생각 없이 개수대에 버렸는데 다음부터는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배수관이 막히는 불상사를 겪지 않으려면 개수대에 밀가루를 버리면 안될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주의해서 나쁠건 없으니까요 저도 포스팅하면서 미처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저는 주기적으로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뿌려주는데 버리면 안좋은 것이 있다는 사실은 잘 몰랐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