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맛집 - 수요미식회 을지로 평래옥

초계탕으로 꽤 유명한 평래옥이었는데 수요미식회 라는 방송을 타고 엄청난 사람이 북적거린다고 합니다. 방송나가기전에도 점심시간 전후로 웨이팅이 엄청난 곳이었는데 수요미식회 영향으로 이제 피해갈 시간도 없이 사람이 엄청납니다.


평래옥


평래옥 초계탕


저는 초계탕 보다는 평양냉면을 먹으러 평래옥을 자주 가는 편인데 이제 이마저도 쉽게 발걸음이 가지를 않을것 같습니다.

평래옥은 처음에는 종로 피맛골에서 영업을 하다가 피맛골 개발로 현재의 위치로 옮겨 재오픈을 했습니다. 1950년 개업을 했다고 하니 반세기를 훌쩍 넘긴 곳이네요. 다양한 이북음식들이 있어서인지 어르신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수요미식회 을지로 평래옥


수요미식회 을지로 평래옥


1층은 홀로 되어 있구 2층은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평양냉면의 슴슴한 맛을 처음엔 잘 몰라서 왜 먹을까 하다가 이제는 그 맛에 빠져서 평양냉면 맛있는 곳은 찾아다니며 먹게 되었네요.

평래옥에서는 기본 반찬에 닭무침이 나오는데 제 입에는 맛이 있는데 개인적인 입맛 차이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수요미식회 을지로 평래옥


닭무침에 소주 한병씩 반주로 드시는 어르신들도 꽤 있으시더라구요.

초계탕은 안타깝게도 2인분을 시켜야 하니 혼자 가시면 초계탕을 시킬수가 없답니다. 초계탕은 1인분에 12,000원이구요.

아직 낮에는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늦더위가 가기 전에 한번쯤 들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수요미식회 방송에 나간뒤로 밀려드는 사람들때문에 예전 맛이 안난다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평래옥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중간에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있으니 피해서 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없으니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가셔야 됩니다.


평래옥 02-2267-5892 

서울 중구 마른내로 21-1


수요미식회 을지로 평래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