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중도인출 이용하는 방법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는 기분이 드는 요즘이네요. 가을비가 내린후에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살면서 한번쯤 돈을 빌려야 하는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신용이 좋은 분들은 은행에서 거의 해결을 하면 되지만 신용이 없는 주부들 같은 경우에는 돈을 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의 경우 가입한 보험에서 약관대출을 받는경우가 많습니다.


보험회사의 약관대출의 경우 요즘에는 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는건데 왜 금리가 비싼걸까하는 생각에 문의를 했더니 상품이 좋아서 이율보장을 위해 어쩔수가 없다는 궤변을 들었습니다.


결국 저는 이율때문에 약관대출을 포기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하게 친구랑 밥을 먹으러 식당에 갔다가 라디오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자없이 이용할수 있는 보험금중도인출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습니다. 워낙 관심도 없는 분야였구 생소한 단어였지만 혹시몰라 꼭 기억을 해두자하며 메모를 하였습니다.



보험금중도인출이 가입한 보험이 있으면 다 되는줄 알았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또 처음알게되었습니다. 이웃님들도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제가 알게된 정보를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손해보험사나 생명보험사의 수많은 상품들이 중도인출의 비중의 최대 %가 다르고 적립보험료의 비중도 다르기 때문에 중도인출 부분을 일반화해서 정해져 있지가 않습니다. 제일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해당보험사의 홈페이지나 콜센타를 통해서 중도인출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이 제일 정확합니다.


중도인출을 하는 조건은 계약자가 본인이어야 하고 최근 자동이체 이력이 3회 이상인 통장, 가입한 보험상품에 중도인출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중도인출 기능이 없는 상품도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보험계약자가 가입한 보험의 환금금 중 일부를 찾아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리 인출하기때문에 만기환급금이나 해지환급금이 감소가 됩니다.


보험금중도인출 은 주로 변액보험과 관련된 상품에 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니버설보험과 같은 관련된 저축보험, 연금보험, 종신보험 등에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입한 상품설명서에 기재가 되어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미처 몰라서 저처럼 활용하지 못하신분들은 꼭 확인하고 이자없이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