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 생활속 이야기
- 2017. 9. 13. 14:32
소득금액증명원 서류를 세무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한번에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이 있으면서 세금을 낸 소득에 대한 부분을 증명하는 서류가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대출 같은 금융업무 를 볼때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를 해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구요 없으시면 가까운 주거래 은행에서 발급받아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우측에 소득금액증명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일텐데요 클릭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2017년 5월 1일 부터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과 2016년 귀속 근로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이 발급 가능합니다.
2017년 7월 1일 부터는 2016년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이 발급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 입력하고 발급유형, 증명 구분, 과세기간 등 신청내용을 체크해 준다음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바로 프린터출력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한글 또는 영문으로 발급 가능하지만 법인사업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무서 방문 하지 않고 이제 집에서 편하게 국세청 홈택스에 발급 받으세요.
연중무휴이지만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을 아셨으니 소득이 줄어든 지역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미리 보험료 조정을 위한 소득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해서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을 위해 건강보험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팩스로 제출하면 됩니다. 별다른 양식이 있지 않으니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관련 자료와 연락처를 제출하면 심사 후에 조정여부가 결정됩니다. 조정 신청을 따로 하지 않아도 11월분 건강보험료부터는 반영이 되지만 이미 지급한 보험료는 소급 조정이 되지 않으니 하루라도 빨리하는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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